Q&A

Q&A

실용음악

Q. 공연예술학과(실용음악)에 들어가면 취업하기 힘들지 않나요?

A. 공연예술학과(실용음악) 졸업생이 취업할 수 있는 문은 지속적으로 넓어지고 있습니다. 교육과련 직업뿐 아니라, 문화컨텐츠 기획자,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개발자, 음향 및 레코딩 엔지니어, 음악 비평가, 게임 및 영상 음악 관련 직업 등 다양한 분야의 취업 가능성이 열려있으며, 이는 본 공연예술학과(실용음악)의 높은 취업률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Q. 공연예술학과(실용음악) 내에 있는 교직과정을 이수하면 어떤 교사가 될 수 있나요?

A. 재학중 교직과정을 이수하면 자동적으로 2급 정교사 자격증이 주어집니다. 이 자격증으로 사립 중고등학교 교단에 바로 설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교직 이수후 2급 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국가교사임용시험에 합격한 경우 국립 중고등학교 정교사로 활동할 수 있게 됩니다.

클래식피아노

Q. 공연예술학과(클래식피아노)는 어떤 적성을 가진 학생이 진학하면 좋을까요?

A. 음악을 좋아하고 피아노에 관련된 다양한 직업을 꿈꾸는 학생이라면 좋습니다. 입학 실기시험을 위하여 Sonata의 빠른 악장과 자유곡 1곡을 준비하면 됩니다.

Q. 공연예술학과(클래식피아노)에 들어가면 취업하기 힘들지 않나요?

A. 공연예술학과(클래식피아노) 졸업 후 진로는 교육계(중·고등학교교사, 초등학교방과후교사), 음악단체(문화예술사, 합창단지휘자, 반주자), 개인창작활동(연주자, 음악감독), 예술경영자(예술단체의 기획이나 행정)등의 다양한 분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2022입학안내 바로가기 입학안내 닫기
TOP